임신 1주차 증상 확인해보기
사실 임신 1주차 증상으로는 잘 나타나기 힘이듭니다. 민감한 분들은 생리주기를 따져보고 빨리 눈치채고 임신테스트기를 해서 아는 분들이 있지만 대부분 모른다고 합니다. 만약 혹시라도 임신을 했는데 괜히 약이나 술과 같은 것들이 내 아이에게 영향을 줄까 걱정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임신 1주차 증상 정리를 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시고 증상이 비슷하신 분들은 병원을 한번 방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임신을 원하시고 준비를 하셨던 분들이라면 혹시 하는 마음에 눈치를 채는 경우도 있는데 반대로 원치 않는 임신일 경우에는 거의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서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 알게되는 분들이 참 많이 계실꺼에요.
요즘 워낙 생리주기가 불규칙한 분들이 많아서 그냥 늦어지는 거겠지 하고 넘기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다해요. 하지만 예민한 분들은 임신 1주차 증상으로 무기력함과 피로감을 빨리느끼고 감기나 오한을 느끼는 분들이 있다고들 합니다.
이 시기에는 정자와 난자가 만나서 수정이 되는 기간으로 배아가 자궁에 착상되는 상태라서 증상을 느끼기 힘이든다고 합니다. 2주째부터는 평소 생리했을때 보다 짜증을 더내고 얼굴에 뾰루지와 같은 트러블이 일어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임신 1주차 증상으로 나타는 것이 바로 착상혈이 되겠습니다. 자궁에 착상하면서 생기는 출혈인 길게는 3일 가량 보통은 1일정도 하는 분들이 계시기도 하다해요. 하지만 이 착상혈을 생리로 오인해서 임신사실을 뒤늦게 아는 분들도 계신다고 하니 평소보다 체온도 높다면 임신을 의심을 해봐야 되겠습니다.
임신초기에는 더욱 조심을 해주셔야 합니다. 몸에 변화를 빨리 느끼신 분들은 병원을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임신 중에는 약물 복용과 각종 방사선 촬영과 음주를 조심해주셔야 되겠죠? 내 몸에 수정이 된 순간부터 생명을 잉태한 몸이니 더욱 청결하게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임신 1주차 증상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모든 임산부들 순산 하시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쳐보도록 할께요 ~